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살아가듯 일하다


살아가듯 일하다

<나카무라 겐타> 저/<홍주영> 역 | 타커스

출간일
2020-08-12
파일형태
ePub
용량
24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일×사람×공간’을 하나로 연결한다!
매달 10만 명이 방문하는 특별한 구인 사이트
[일본 일 백화점]의 ‘블루오아시스’ 전략


일본의 특별한 구인 사이트 [일본 일 백화점]은 천편일률적인 모집 요강을 올리는 대신 업체를 찾아가 대표와 직원들을 인터뷰하고 그곳의 일하는 방식과 철학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서 올린다. 인터뷰 내용을 교정하지 않고, 마치 ‘여행 잡지’를 읽는 것처럼 실제 직장의 분위기와 특징을 생생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이런 독특한 방식으로 기존의 구인 사이트와는 다른 독자적인 경쟁력과 고객들의 두터운 신뢰를 확보하고, 관련 사업과 프로젝트들을 확장해가고 있다. 『살아가듯 일하다』는 [일본 일 백화점]의 대표 나카무라 겐타의 철학과 사업을 키워온 과정을 담은 책이다.

『살아가듯 일하다』 속에는 살아가듯 일하는 사람들을 대표할 만한 여러 구인 취재기가 실려 있다. 100년 전통의 일본 최고 유리 제조사 기무라 유리점, 문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 가키모리 문구점, 쇠락한 폐광촌을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마을로 만든 이와미 은광 생활문화연구소, 마음을 흔드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사토루 디자인, 전 세계 하루키 팬들이 찾아오는 북카페 6차원 등이다.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대체할 수 없는 경쟁력을 쌓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온 사례들이다.

기술이 빠르게 진보해 인간의 능력을 대체해나가고, 예측할 수 없는 변수들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일을 찾기 위해서는 일에 대한 관점을 바꿔야 한다. 이 책은 세상에는 사람의 수만큼 일하는 방식이 존재하고, 누구나 자신만의 대체할 수 없는 경쟁력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일×사람×공간’을 연결하며 살아가듯 일하라고 제안한다. 지금 일과 직업을 찾고 있는 사람은 물론이고, 자신의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는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매달 10만 명이 방문하는 구인 사이트 [일본 일 백화점]의 대표. 1979년 도쿄에서 태어나 메이지대학 대학원에서 건축학을 전공했다. 부동산회사에 입사해 기획·운영 일을 하면서 ‘좋은 장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곳에 딱 맞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일, 사람, 장소를 연결하는 구인 사이트를 시작했다.

2008년 ‘살아가듯 일하는 사람의 구인 사이트’를 모토로 [도쿄 일백화점]을 개설했고, 이후 사이트명을 [일본 일 백화점]으로 변경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2013년 재개발을 앞둔 빈 건물에 실험적인 이벤트 공간 ‘리틀도쿄’를 오픈했고, 각 분야에서 일하는 게스트를 둘러싸고 술을 마시면서 대화를 나누는 ‘일 바(bar)’, 누구나 자신의 영화관을 만들 수 있는 ‘팝콘(popcorn)’ 등도 오픈했다. 다양한 삶의 방식과 일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일×사람×공간을 연결하기 위해 여러 실험적인 일을 모색하며 시도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1.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다
일백화점이 출범하기까지
좋은 해프닝 만들기
충동과 사귀다

2. 싹이 터서 잎이 나다
첫 구인 의뢰
자기 일
선물

3. 뿌리를 내리고 줄기를 뻗다
따라 할 수 없는 구인 사이트
일단 해본다
눈앞에 있는 사람과 마주하다
지금, 여기서 살아가다

4. 가지가 뻗어나 잎이 무성해지다
‘일 바(bar)’의 시작
얼굴이 보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연결하는 디자인

5. 숲이 되다
자신의 영화관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 ‘팝콘(popcorn)’

다 함께 만들어간다
지속 가능한 쾌락을 추구한다
살아가듯 일한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